전 노희찬 사무총장 팬입니다.


최근 네티즌들 사이에서 절정의 인기를 모으고 있는 노회찬 어록이 동영상으로 나왔다. 이 동영상은 지난 20일 KBS 심야토론을 녹화한 비디오에서 노회찬 민주노동당 사무총장의 말만 모은 것. “KBS 심야토론 노회찬 민주노동당 사무총장의 말, 말, 말”이라는 제목이 붙어있다. 그의 어록을 자막으로 보여 주고 어록에 해당하는 실제 토론 장면을 보여 주는 형식이다.

“열린우리당은 길 걷다가 지갑 주운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지갑을 주웠으면 경찰에 신고해야죠.”, “50년 동안의 썩은 정치판을 이제 바꿔야 합니다. 50년 동안 삼겹살을 같은 불판 위에서 구워 먹으면 고기가 새까맣게 타버립니다. 이제 바꿀 때가 됐습니다.”라는 등의 발언이 들어 있다.

노회찬어록은 지난 22일 미디어 다음이 처음 보도 한 뒤 급격한 속도로 전파돼 오마이 뉴스, 프레시안 등이 보도하고 이어 한겨레 신문과 스포츠 신문들도 노회찬 어록을 보도 했다. 이 지금은 노회찬 사무총장이 인기인 됐다. 유명인사 인물 검색에서 4위에 오를 정도.




이 동영상은 ” intherain4″님이 웃긴대학( http://humoruniv.com/)에 올린 것. 동영상이 올라오자 마자 수많은 네티즌들이 댓글을 달고 있으며 여러 사이트로 링크돼 있다.

인터넷에 돌아 다니는 노회찬 어록은 여러가지가 있다. ▽노회찬 사무총장의 말만 추려 놓은 것도 있고 ▽발언을 할 때 다른 사람으 발언 등 주변 상황을 함께 올려 놓은 것도 있고 ▽노 총장을 말을 부각 시켜 다른 사람의 어록도 정리해 놓은 것도 있다.

다음은 인터넷에 돌아 다니고 있는 노회찬 어록

▼ “그동안은 대통령이 골칫거리였는데, 요즘은 야당이 골칫거리예요.”
▼ “열린우리당은 길 걷다가 지갑 주운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지갑을 주웠으면 경찰에 신고해야죠.”
▼(한나라당과 민주당 의원이 대통령이 사과하지 않았기 때문에 탄핵했다고 주장하니까) – “사과할 일을 가지고 탄핵을 하다니, 그렇게 하찮은 일을 가지고 탄핵을 하다니, 제정신입니까?”
▼(한나라당과 민주당 의원이 계속 탄핵에 대한 방송 편성이 공정하지 못했다고 비난하니까) – “방송의 공정성을 말하기에 앞서 토론의 공정성 문제를 제기합니다. 민주당이 각종 여론 조사에서 민노당보다 지지율이 낮은데도 이 토론에서 민노당보다 발언권을 많이 갖는 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한나라당과 민주당 두 의원이, 방송이 3월 12일에 14시간이나 국회 몸싸움 장면을 의도적으로 계속 보여주는 바람에 국민을 혼돈에 빠지게 하고 분노를 일으켰다고 비난하니까) – “193명 의원들이 탄핵을 다 잘한 일이라고 주장하셨잖습니까? 그렇다면 그 화면을 TV에서 자주 보여주면 오히려 한나라당, 민주당에 유리한 것 아닙니까?”
▼(민주당 김경재 의원이 “정치란 그렇게 냉소적으로 말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마치 프로가 아마추어 나무라듯 말하자) – “냉소가 나오지 않도록 제대로 좀 하란 말입니다.”라고 버럭 소리를 질렀고, 김경재 의원은 묵묵부답…
▼”한나라당과 민주당은 누가 죽인 게 아니고 알아서 자살한 겁니다”
▼(자민련, 한나라당 의원이 촛불집회에 배후 세력이 있다고 계속 강조하니까) – “촛불집회의 배후 세력은 우리당이 아니고 한나라, 민주당입니다. 당신들이 그 사람들을 광화문으로 부른 것이죠”
▼”이번 총선에서 열린우리당이 제1당이 될 것이 확실한 것으로 보이는데, 앞으로 우리 정치는 열린우리당과 민주노동당이 정책적으로 상대방을 서로 견제, 비판하면서 이끌어가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한나라당과 민주당, 그동안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이제 퇴장하십시오.”
▼(사회자가 마지막으로 한 말씀씩 하라고 했을 때) – “50년 동안의 썩은 정치판을 이제 바꿔야 합니다. 50년 동안 삼겹살을 같은 불판 위에서 구워 먹으면 고기가 새까맣게 타버립니다. 이제 바꿀 때가 됐습니다.”

▼김경재 (민주당 국회의원)
* 그게 짧아요? 짧다구요? 어휴~~ (언론이 자중하고 있다고 열린우리당이 말하자 그에 대한 대답으로.)
* 노빠들이 전화를 인터넷에 연결해서 여론조사 전화가 오면 자동 응답하게 해놨다.
* 단언컨대 나는 10년 후 20년 후 내 자식들에게 내가 한 일에 대해 떳떳하다고 말할 것이다.
* 민노당이 열린우리당 2중대구만!!!
* 민주당이 제일 깨끗하다. 클린민주당이다.
* 예수도 악인이 될 수밖에 없다.
* 자민련은 논평할 가치가 없다.
* 촛불 “데모”….
* 한나라당은 수구 세력 아니냐? 원한다면 김영선 의원은 거기서 빼주리다.
* 한나라당은 지구상에서 존재할 필요가 없는 정당이오!

▼김영선 (한나라당 국회의원)
* 30~40대는 사회화가 안 되어 있다.
* “저희” 한국….
* 국회가 국민 위에 있다.
* 백화점 갔다가 깜짝 놀랐다. 6년 전에 500원 하던 매니큐어가 3000원 하더라.
* 차떼기는 민주당이 먼저 했다.

▼노회찬 (민주노동당 사무총장)
* 국민 여러분 삽겹살을 50년 동안 같은 불판 위에서 구우면 고기가 새카맣게 됩니다. 이제 불판을 갈아야 합니다.
* 떳떳한 일 하셨다면서요. 그럼 그 떳떳한 일을 오래 중계해주는 KBS에 고마워해야 하는 것 아닙니까?
* 민주당보다 민노당이 지지율이 높은데 민주당이 말이 더 많다.
* 야당은 이제 다 죽었다. 누가 죽인 게 아니고 자살한 것이다.
* 열린우리당 제1여당은 뻔한 것 같고요. 그럼 이제 진보 야당은 우리 민노당이 하겠습니다.
* 한나라당, 민주당의원 여러분 그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서준원 (자민련 지구당위원장)
* 여기도 사람 있어요…
* 우리 당은 기득권이 없어요..지킬 기득권도 없다구요..
* 자민련이 이 중에서 제일 깨끗하다.

▼대학생 방청객
* 전 왜 이런 사태가 났는지 이해가 안 갔습니다. 그런데 오늘 하시는 토론을 보면서 이해가 갔습니다. 국민은 안중에도 없더군요.
* 아들뻘 되는 저에게 이런 얘기 들으니 어떻습니까? 10년 후 자식들에게 떳떳하시겠습니까?

▼사회자
* 김경재 의원 말은 다 중요합니다…..(김경재 의원이 계속 중요한 말이라며 자기 이야기만 하려고 하자….)